제목
[보도자료]「2022년 국민연금 홍보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작성부서
홍보기획부
등록일
2022/09/28
조회수
1566
작성자
공경록
연락처
063-713-5414
내용

「2022년 국민연금 홍보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슬로건, 동영상, 카드뉴스, 포스터 4개 부문 총 54편 선정,

보건복지부 장관상 등 수여 -


□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태현)은 28일 영등포지사에서 「2022년 국민연금 홍보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시상식에는 동영상 부문 최우수상 수상자, 공단 박정배 기획이사 등이 참석했으며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됐다.

 

 

□ 올해 공모전에는 동영상, 카드뉴스, 슬로건 부문과 초등학생 대상 포스터 부문을 별도로 마련한 결과,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했으며 특히 포스터를 제외한 나머지 부문의 30대 이하 젊은 층 참여율이 64.98%로 높게 나타났다.

 

 

□ 작년(수기 1개 부문 303편)보다 5.2배 많은 1,564편이 접수됐으며, 전문가 심사를 거쳐 부문별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과 포스터 입선 30편 등 총 54편을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 슬로건 부문은 “걱정은 제로, 희망은 위로, 행복은 배로, 국민연금”이 미래에 대한 걱정을 덜어주는 국민연금의 장점과 필요성을 잘 표현해 최우수 작품에 선정됐다.

 

 ○ 동영상 부문 “인생의 디폴트값”은 국민연금을 ‘누구에게나 설정되어있는 인생의 기본 설정값’이라는 디폴트에 비유한 아이디어를 손그림으로 진행되는 형식의 완성도 높은 영상으로 제작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 카드뉴스 부문 최우수 작품인 “내가 받을 연금은 없다? 있다! 든든이가 알려드립니다”는 2030세대가 궁금해할 만한 재정계산 내용 등을 ‘든든이’라는 캐릭터를 통해 참신하게 표현해 홍보활용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 포스터 부문 최우수 작품은 국민연금을 귀여운 그림체의 대나무로 표현한 초등학교 3학년 어린이의 “대나무처럼 쑥쑥 자라요”가 선정됐다.

 

 

□ 동영상 부문 최우수상 수상자 오상우씨는 “정년 이후의 삶, 노후 생활 등이 걱정되어도 우리에게는 보장된 내일을 만날 수 있게 해주는 국민연금이라는 인생의 디폴트값이 있기에 든든하다”며, “영상을 시청하는 많은 분들과 함께 생각을 나눌 수 있어서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 박정배 기획이사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리며, 부문별 수상 작품과 제작 아이디어 등을 유튜브 영상, 카드뉴스 등 SNS 홍보에 활용할 예정이다”며,

 

 ○ “앞으로도 다양한 참여형 홍보를 통해 국민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첨부
2022.09.28 [보도자료] 「2022년 국민연금 홍보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hwp
트위터 페이스북
목록
다음글
[보도자료] 국민연금공단 김태현 이사장 첫 현장 행보
이전글
[보도자료] 주민등록등본 등 50종 증명서, 이제 국민연금 앱에서도 발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