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의식 증진 및 확산을 위한 2008년도 상반기 윤리경영 교육을 지역본부별로 2008.6.23부터 7월4일까지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실시하였으며, 더불어 재해구호 동영상 시청 및 지식경영사용자 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대상은 지사장 및 팀장, 윤리실천리더, 제안리더 등으로,
주요 윤리경영 교육 내용은 다음과 같다
윤리경영의 오해와 진실
- 윤리경영 개념에 관한 일반적 오해와 올바른 개념 정립
- 지속성장 전략으로서의 윤리경영의 기능
- 윤리경영 성공사례를 통해 윤리경영과 조직의 발전과의 관계 분석
- 윤리경영 위반사례에 대한 분석
윤리경영의 실천 상대방
- 윤리경영의 실천 상대방으로서 이해관계자 개념과 각 이해관계자에 대한 윤리경영 추구이념
구성원과 함께하는 윤리경영
- 윤리경영에 대한 공감대 형성의 중요성
- 경영이념으로서의 윤리경영에 대한 교육의 필요성
- 윤리경영 수준에 대한 진단 및 평가
- 업무수행과정에 있어서 딜레마 사례에 대한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