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 참여 예산 절감 아이디어 수상작
제안자 | 제안내역 |
김O현 | ∙ 공공기관 에너지 담당자 교육처 변경으로 예산절감 |
박O영 | ∙ 노후준비전담인력 내부공모시 화상면접 실시 |
김O훈 | ∙ 교통유발부담금 감축 프로그램 실시 |
김O환 | ∙ 공공요금 자동 관리 시스템 |
이O영 | ∙ 공단 내에서 발행하는 인쇄물(책자, 직무교재 등) 설문조사 후 인쇄량 축소 |
오O원 | ∙ AI 콜센터 도입을 통한 예산 절감 및 고객 만족도 향상 |
송O구 | ∙ 국민 참여를 바탕으로 투명하고 효율적인 예산운영 |
이O삼 | ∙ 디지털 서비스 확대, 빅데이터 활용, 디지털 청구서로 대체, 민간기업과 협력 |
백O현 | ∙ 사내 디지털 서류 저장소 구축 |
배O희 | ∙ 대중매체 홍보를 SNS로 대체 등 고비용 저효율 홍보비용 절감 |
문O향 | ∙ 공단에서 생산하는 다양한 종류의 리플렛 디자인 공유 |
왕O진 | ∙ 가입자 자격 변경시 디지털 통지 방식 활용 |
서O호 | ∙ 업무시간 집중 구간 설정 |
김O중 | ∙ 화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한 원격상담체제로 전환하여 인력효율화 |
정O식 | ∙ 남성용 소변기 세척 방식 개선 |
오O민 | ∙ 고령층을 위한 맞춤형 방문 상담과 디지털 예약시스템 병행운영 |
심O현 | ∙ 내방민원 신고서 작성시 전자패드 활용 |
이O웅 | ∙ 고객제공용 수건 연간 단가계약 체결 |
강O인 | ∙ 전국 공단 사옥 옥상에 태양광 발전기 설치 |
김O훈 | ∙ 민원실 인터넷 와이파이, TV, 전화 서비스업체 통합 운영으로 지출경비 절약 |
허O윤 | ∙ AI 기반 이상 징후 탐지 및 생체인증 강화로 부정수급 차단, AI 활용 포트폴리오 구성 |
이O호 | ∙ 국민연금 수급자의 생존 여부를 효율적으로 확인하기 위한 디지털 인증방식 도입 |
* 위의 수상작을 제출한 제안자께는 소정의 사례(온누리 상품권) 지급 예정이며,
첨부의 파일을 작성하시어 npsbo@nps.or.kr으로 발송 부탁드립니다.
** 예산 절감 아이디어 공모 담당자 연락처: 063-713-5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