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2007년 계약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실시
작성부서
경영지원실
등록일
2007/10/10
조회수
3172
내용

1. 조사기간 : 2007.8.30 ~ 9. 3
2. 조사대상 :
외부고객(계약상대) 107명, 내부고객 52명
3. 조사방법 : 설문지를 통한 전화조사

4. 조사결과 요약

 □ 외부고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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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부고객 계약서비스 종합만족도는 86.1점으로 만족한 수준이며, 전년도(81.4점) 대비 4.7점 상승

  차원별 만족도 중 입찰정보 접근, 입찰진행과정, 담당직원태도
    
분야는 전년도 보다 상승하였으나, 대금 결제과정에 대한 만족도는
    
소폭 하락(89.5점 ⇒ 87.9점) 하였음

 □ 내부고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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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고객 계약서비스 종합만족도는 72.4점으로 “조금 만족”한 수준
    이며,
전년도(74.6점) 대비 2.2점 하락(개선 필요)
 
차원별 만족도 중 “계약요청과정” 및 “담당직원태도”는 전년
    보다
하락한 반면에 “계약집행과정”에 관한 만족도는 다소 상승
   
- 세부항목 중 “선정업체  적합성”이  전년도 보다   크게  상승한 반면에 신속성은  하락             또는  답보 상태임 (신속성 최하 ⇒ 전담인력  확충  시급)

5
. 계약서비스 개선계획

 □ 사업부서와 공조 강화 (충분한 일정확보, 사업부서 교육 실시 등)

 □ 입찰참가제한 지양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일반경쟁입찰 실시)

 □ 적정예산 확보 등을 통한 계약금액 현실화

 □ 계약전담인력 확충 및 지속적인 교육 실시 등

  ○ 사업부서 지원역량 강화 및 계약품질 제고 위한 실무인력 증원 필요
  
감사원,조달청 및 민간전문기관이 실시하는 계약관련교육 적극 참여

<<최근 1년간 계약서비스 개선노력>>


□ 전자계약 체결제도 시행 (2006년 10월)

 □ 3종의 입찰참가등록서류 폐지 등 간소화 (2006년 11월)

 □ 납품실적증명원 발급 전결권 조정 등으로 신속성 확보 (2006년 11월)

 □ 입찰참가자격(연금보험료 완납) 확인방법 개선 (2006년 11월)

 □ 입찰공고문 등 서식 표준화 시행 (2007년 3월)

 □ 계약업무정보방 신설 및 순회교육 등 실시 (2007년 3월, 5~6월)

 □ 전문성 제고 (전문교육 참여 및 “계약관” 자격증 취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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