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제1회 NPS 포럼」 개최
- ‘상생의 연금개혁’을 위해 지속 가능한 연금제도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 -
□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태현)은 7월 3일(수)부터 5일(금)까지 3일간 공단 본부(전북 전주)에서 연금개혁의 공론화 분위기 조성과 지역상생의 사회적 책임을 위한「제1회 NPS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NPS포럼은「모두가 누리는 상생의 연금」구현을 위해 국내 전문가 단체와 학술적 의견 교류 및 정책적 논의를 진행하며, 미래세대와 공감대 형성을 통한 연금개혁의 공론화 분위기 조성에 목적을 두고 있다.
○ 본 포럼은 전문학회* 컨퍼런스(6회), 7대 사회보험** 연구 협의체 공동세미나, 공단 미래사업 관련 세미나로 구성되었으며, 미래 가입자를 위한 마법천자문 관련 특별행사와 전북특별자치도 후원으로 청년들의 관심을 이끌기 위한 청년 일자리 상담부스 및 신나는 예술버스 문화공연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 한국사회복지학회, 한국연금학회, 한국사회정책학회, 한국사회보장학회, 한국경영학회, 한국증권학회·한국재무관리학회
** 국민연금, 건강보험, 장기요양, 고용·산재보험, 공무원연금, 사학연금
○ 또한, “사회보험제도별 제도·기금의 지속가능성 모색”, “연금개혁의 공론화의 의미와 연금개혁의 전망” 등을 주제로 분야별 전문가들의 발표와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 기금의 국내·외 쟁점 등 정책 과제의 학술적 의견을 공유하고 젊은층의 의견 수렴을 위한 소통의 장도 함께 마련할 예정이다.
□ 포럼의 자세한 내용과 참여 방법은 국민연금공단 연구원 누리집(http://institute.nps.or.kr) 또는 하단의 큐알(QR)코드 접속으로 확인할 수 있다.
□ 권문일 국민연금연구원장은 “국민연금개혁은 청년, 노인세대, 미래세대의 노후를 지키기 위해서 반드시 이루어야 하는 시대적 과제”로서,
○ 이번 포럼을 통해 “분야별 전문가들의 연금개혁과 기금 등에 관한 학술적 의견 공유 및 엠지(MZ)세대와의 소통의 장 마련으로 연금개혁의 공감대 형성과 긍정적 인식이 확산되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포럼의 자세한 내용과 참여방법 안내(QR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