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참여

칭찬해요

칭찬해요 게시물 상세보기
등록일 2023/03/27
칭찬대상
소속 :
부천
이름 :
정민경 과장
제목 천사같은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천사같은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3월초 공단 부천지사로 부터 연금가입 내역에 대한 공문을 받았습니다
현재 가입기간, 60세 도달시 예상 가입기간, 반환일시금 수령기간,납부예외 기간에 대한 내용 이었습니다

내용에 대해서 더 문의사항이 있어서 상담을 받았는데 담당 선생님은 ○○○과장님이라고 하셨는데 정확한 존함은 알지 못합니다.
저는 1963년 3월생으로 올해 3월에 연금납입이 끝이나는 관계로 그에따를 내용에 대하여 상담중 제가 잘 알지 못한 내용에 대해서는 쉽게 설명 해주시고 묻는 내용에 관련 있는 내용 까지 설명 해 주셔서 최고의 친절로 상담을 잘 받았습니다.
국민연금공단의 직원은 참으로 천사같으시고 친절하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오늘(3월 27일)

1. 현재 장애인이므로 부천지사에 방문하여 장애연금에 대하여 담당 과장님과 상담(장애연금대상은 안될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을 담당 과장님께 피력)받았습니다.
2. 장애등급 조정이 가능한지 행정복지센터(동사무소)에서 필요서류 안내를 받고 귀가.
3. 행정북지센터에 장애 등급별 장애정도 기준에 대한 자료 요청 하였으나, 동사무소 에서는 접수를 받으면 국민연금공단에 의뢰하므로 국민연금공단으로 문의 하라고 답변.
4. 국민연금공단 부천지사로 전화후

4-1 전화후 장애 등급별 장애정도 기준에 대한 자료 요청 하였으나 생년월일과 성명을 요청하여서 응대
4-2 장애 등급별 장애정도 기준에 대한 자료 요청 하였으나 등급별 장애정도 기준에 대한 답변은 않고 방문 상담한 내용에 대해서 반복적으로 대응 하므로 장애연금에 대해서는 방문 상담에서 충분히 알아들었으니 장애등급 조정때문이니 등급별 장애정도 기준에 대한 답변을 요구 하였느나 반복적으로 대면 상담한 내용에 대해서만 대응(제가 얘기하는 도중에도 말을끊고 계속 자기얘기만 주장).
4-3 선생님 소속과 존함이 누구시냐? 물었으나 방문 상담한 내용에 대해서 반복적으로 언급.
4-4 선생님이 응대한 내용에 그렇게 자신이 없느냐? 왜 자신을 밝히지 못하느냐?
(4-3번과 4-4번이 5차례 이상 반복)
4-5 전화번호와 본인 성명을 밝힘.
5. 통화종료후 동사무소에 다시 확인하여 내용은 일았습니다만 참으로 씁쓰럼 합니다.

6. 실명은 밝히지는 않겠습니다만 같은 지사의 두분이 민원인에 대한 응대 방법이 너무나도 비교가 됩니다.

6. 국민연금공단 모든 직원분들의 행운을 기원합니다.
국민을 든든하게 연금을 튼튼하게

담당:

고객지원실 고객서비스부

현재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