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담신청
- 접수
- 콜센터 상담팀장
- (일반질의일 경우) 검토 후 고객에게 답변을 합니다.
- (업무담당자 확인 필요질의일 경우)지사·본부 업무담당자 지정이 되고 담당자가 검토 후 고객에게 답변을 합니다.
- 국민연금 업무와 관련이 없는 사항 및 개인정보(가입이력, 납부금액, 예상연금액 등)는 상담신청 코너에 회신이 불가(필요시 삭제처리) 하오니 내연금 알아보기 또는 EDI서비스를 이용하시거나 가까운 지시를 내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접수된 상담의 경우, 접수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처리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부패행위 등 신고 채널 : 공단 홈페이지(www.nps.or.kr) → 소통과 참여 → 신고센터 → 헬프라인 신고
- 부패공익신고에 해당할 경우 신고자는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보호됨을 알려드립니다.
번호 | 제목 | 공개여부 | 작성자 | 등록일 | 진행현황 |
---|---|---|---|---|---|
3323 | 연금 일시불관련문의 | 비공개 | 안 * * | 2018/10/04 | 처리완료 |
3322 | 국민연금 취득 자격요건에 대해서 | 비공개 | 하 * * | 2018/10/04 | 처리완료 |
3321 | 남편이 조기노령연금을 신청했습니다 | 비공개 | 김 * * | 2018/10/04 | 처리완료 |
3320 | 이메일화인 | 비공개 | 이 * * | 2018/10/04 | 처리완료 |
3319 | 국민연금 가입여부 | 공개 | 윤 * * | 2018/10/04 | 처리완료 |
3318 | 출산으로 인한 휴직시 국민연금 관련 처리 문의 | 비공개 | 유 * * | 2018/10/04 | 처리완료 |
3317 | 국민연금 추납 문의 | 비공개 | 황 * * | 2018/10/04 | 처리완료 |
3316 | 개인사업장 개업시 지역가입자에서 사업장가입자로... | 비공개 | 김 * * | 2018/10/04 | 처리완료 |
3312 | 해외 취업 중 국민연금 납부 및 추후 적용 사항에 ... | 비공개 | 황 * * | 2018/10/03 | 처리완료 |
3311 | 본인확인 | 비공개 | 오 * * | 2018/10/03 | 처리완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