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참여

상담신청

상담신청 상세내용
이름 이지훈 진행상태 처리완료
제목 국민연금은 도대체 아무확인도 안하나요?
문의내용 2016년 11월쯤 에 전화해서 국민연금 가입했고 월수입 200입니다 말했더니
실수입 200으로 잡아서 십몇만원씩 나오게 해서 2017년 2월에 민원글을 올려서 너무 부당하다했더니
청주 국민연금공단에서 전화와서 글내려달라고 하면서 월 4만원으로 해준다고 했지요.
그런데 그전 몇달동안 십몇만원 잡힌거 체납된거는 내야된다고 했지요. 이것도 말이 됩니까???
미용실 개업해서 열심히 살아볼라고 직접전화해서 국민연금 가입했더니, 설명은 제대로 해주지도 않고 십몇만원씩 내게해서 체납?더니 독촉장 날라오길래. 글을 올린거였습니다.
그래서 2017년 2월 부터 체납금 몇십만원이랑 월 4만원씩 내라는데 가게가 잘되야 그돈을 한꺼번에 내자나요!!
돈도 못벌고 끝내는 2017년 6월 폐업을 했고 공인중개사 공부한다고 지금까지 공부하고 있는데요
수입은 통장을 꺼내서 보내드릴까요? 수입이 있는지?
돈 빌려서 공부하면서 살고 있는데
그 4만원씩 지금까지 밀린거랑 그전 4만원으로 줄기전에 체납금이랑 ...ㅎ ㅏ.... 그돈을 어찌 내라고 자꾸 독촉장 보내고 그럽니까!!!!!!
수입이 있어야 돈을 내지 그딴거 확인도 안한답니까? 그냥 가입되었으니깐 무조건 돈만 받아가면 되는거 냐고요
좋은뜻으로 직접전화해서 국민연금 가입해서 열심히 살라한 서민한테 뭐하는 짓입니까
지금 이사람이 돈을 버는지 4대보험에 가입되었는지 뭔지 확인도 안합니까?
1년넘게 무직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내고 싶어도 하루하루 먹고살기도 힘듭니다
노후에 받는거라 .. 저도 좋은 뜻으로 전화해서 가입했으나.. 노후가 아니라 지금 굶어 죽겠다고요!!
공인중개사 공부하니깐 법적으로도 많이 알게되더군요
시스템 자체가 이사람이 수입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도 안되고 / 돈많은 부자들은 4만원은 커녕 더작은 금액을 내는경우도 있고
완전 싹 뜯어 고쳐서 시스템 정비해야 한다 생각합니다.
10월 말까지 통화 안됩니다.
시험끝나고 전화드릴테니 그때까지 진행상황이나 글은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답변내용 고객님께서 올리신 글을 잘 살펴보았읍니다.
어려운 여건에서도 직접 전화를 하시어 국민연금제도에 협조하여 주신데 대하여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아쉬움이 있다면 최초 가입결정통지서가 나갔을때 고객님의 어려운 상황을 소명하셨으면 쉽게 해결할수 있었을 텐데 다소 늦게 연금보험료 금액이 조정되었읍니다(지침에 따르면 당사자의 변경신청 익월분부터 조정이 가능)

국민연금법상 소득이 있던 기간은 국민연금 당연가입대상 입니다(국세청에서 통보해온 자료에 따라 소득이 있음에도 국민연금공단에서 가입안내를 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국민연금공단에서 책임이 있읍니다.)

아울러, 고객님께서 사업자를 폐업하셨다면 폐업이후의 기간에 대하여 납부예외신청을 해주시면 연금보험료를 납부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단, 연금보험료를 납부하지 않은 기간)

연금보험료 체납액에 대해서는 고객님께서 여유가 생기시면 분할해서 부담이 가지않게 조금씩 납부하시는 것이 좋을듯 싶읍니다.

앞으로 국민연금제도를 통하여 장애.유족.노후소득보장에 있어 활용하실때 국민여러분께서 어려움을 줄일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읍니다.

현재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TOP